안정은 선생님. 오늘 통화를 했습니다.
안정은 선생님. 27살이라는 나이에, 출판이 매우 어려운 분야를 선택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100% 완성원고를 투고하고 약 20여곳에서 출판계약 제안을 받았습니다. 오늘 안정은씨 원고로 저에게 전화가 온 출판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안정은 선생님은 쌤앤파커스와 파격적인 조건에 출판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안정은 선생님을 최대한 배려하여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한 쌤앤파커스와 계약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출판사는 지금이면 내년 출판계약이 모두 잡혀 있습니다. 따라서 출판계약을 하면 아무리 빨라도 6개월, 보통은 1년 후에 출판이 되는 것이 통상적인 것입니다. 그런데 출판계약 이후 3개월 내에 출판을 한다는 약속을 한 쌤앤파커스입니다. 결국 20여곳의 출판사 중에서 쌤앤파커스와 출판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안정은 선생님. 처음 만날 때가 엊그제인데 벌써 출판계약을 하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사실 달리기 원고는 매우 출판이 어려운 분야입니다. 결코 출판을 확답하기 어려운 분야임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안정은 선생님도 저에게 “출판이 될까요? 출판이 될까요?”를 연신 물으셨는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물론, 출판이 100% 된다는 것은 하나님도 약속을 못하는 것입니다.
기획출판이란 원고투고를 하고 출판사에서 판단을 하는 것으로 하나님도 100% 된다고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신의 뜻을 기다릴 뿐입니다. 그것이 진인사대천명이며, 우리가 가야 할 길입니다.
모든 인생사에서 승부는 기본적으로 불확실과 실패를 기본적으로 안고 있는 바, 우리는 그저 우리가 할 일을 최선을 다해서 나아가는 것만 “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통제할 수 있는 우리의 일에 집중하면 결국 좋은 결과가 주어질 것입니다.
저는 그러한 믿음을 가지고 있고, 결국 그렇게 해서 안정은 선생님이 좋은 결과를 얻으셨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수강생 선생님들이 원고투고 대비 약 90%가 기획출판 계약을 체결하셨습니다. “마음을 비우되 최선을 다한다!” 좋은 결과는 좋은 결과대로 감사해하고, 나쁜 결과는 나쁜 결과대로 감사해하며, 그저 오늘에서 최선을 다해서 승부해나간다면, 결국 세상을 바꾸는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인생은 긴 레이스이며, 지금의 결과는 한 점에 불과하며, 결국 긴 승부를 해나가야만 하는 우리입니다. 마음을 비우되 늘 최선을 다해 나아가는 것, 그것으로 승부를 해나가야 한다는 생각입니다.모쪼록 안정은 선생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모든 선생님들의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마음을 비우되 최선을 다하면서 나아가겠습니다.
모든 선생님들, 파이팅입니다. ^___________________^